본문 바로가기

2019/024

이미지를 포함한 form 데이터를 s3에 저장하는 방법 나는 이전에 이미지 저장을 위해서 node.js multer 라이브러리를 써주었었다.하지만 이번에 이미지를 s3로 저장해야하는 방향 전환으로 인해 multer-s3라는 라이브러리를 접하게 되었다. 하지만.. 하지만.. multer-s3는 동작하지 않았고, 우리 회사와 같이 협약을 맺고 있는 업체에게 물어 보았지만 그쪽에서도 안된다고 답변이 올 뿐이었다.결국 나는 multer를 버릴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나는 처음으로 돌아와 이미지가 포함된 form 데이터를 어떻게 받을 것인지 생각할 수 밖에 없었고 대안을 찾아냈다.바로 formidable 라이브러리이다.해당 라이브러리를 통해 s3에 이미지를 쉽게 올리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길 바란다.물론 fs 함수를 써서 그냥 로컬로 저장도 된다. https://op.. 2019. 2. 27.
vue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은 editor tiptap 최근 vue를 가지고 에디터를 만들 일이 있어서 가장 좋은 에디터를 찾아보았다.요새 자주 쓰이는게 quill이라는 건데, 최근에는 tiptap을 쓰는걸로 추세가 바뀐다고 한다.아래는 tiptap의 링크이다. https://github.com/scrumpy/tiptap/issues/131 써보니 훨씬 좋다 어떤면에서 좋은가 하니 세밀한 단위까지 옵션을 제공해준다.즉 쉬운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소리이다. 그리고 예제와 같이 돌렸을때 결과가 오류가 나는데,data 의 editor 변수에 바로 선언해 줬을때 오류가 난다.그래서 나는 아래의 링크의 답변을 보고 mounted 영역에 변수를 설정해 줬다. https://github.com/scrumpy/tiptap/issues/131 참고하길 바란다. 2019. 2. 11.
AI 파일 미리보기 아래의 블로그 링크에 잘 설명되어 있다. https://xx54.blog.me/221251208928https://webdir.tistory.com/373 2019. 2. 9.
포토샵을 가지고 gif 파일을 만드는법 아래의 링크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길.ㅅ. https://helpx.adobe.com/kr/photoshop/how-to/make-animated-gif.html 2019. 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