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4

윈도우에서 svg 이미지 미리보기 윈도우에서 svg 파일을 미리보고 싶어도 볼 수가 없다.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아래의 링크에 잘 설명 되어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adiobj5&logNo=220992845255 2018. 10. 17.
firebase의 storage를 이용하여 이미지 업로드 하기 firebase의 storage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방법은 아래의 공식 문서에 예제까지 해서 잘 나와있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storage/?authuser=0 중요한것은 보안규칙인데 보안 규칙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페이지 부터 빨리 구현해야 할거 같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storage/security/start?authuser=0 2018. 10. 15.
google spreadsheet에서의 arrayformula의 한계 최근 구글 google spreadsheet에서 함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받고,받은 데이터를 함수로 계산하여 반환해주는 작업을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google spreadsheet의 script를 써서 내가 함수를 직접 작성해 보았다.하지만 해당 script의 한계는 값이 변동되는 것을 감지 하지 못하여 업데이트가 안 된다는 것이다.(수동으로 계속해서 함수를 저장해야 그때 값이 업데이트 되는것을 확인하였다.)이벤트를 사용하여 값 변동을 감지하여 리턴값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도 나오지만그 방법은 복잡한 작업이었다. 그래서 그냥 엑셀의 기본 함수를 사용하여 진행하게 되었다.문제는 자동으로 데이터가 외부로부터 들어오면 함수를 넣은 영역도 자동계산되어 채워지길 바랬는데, (이렇게 되면 자동화 시스템이 됨으.. 2018. 10. 3.
class명에 변수를 넣고 싶을때 클래스명에 변수를 넣고 싶다면 []로 감싸주면 된다.아래 링크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029106/vue-js-simple-v-for-v-bind-to-add-index-to-class-name 2018. 1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