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wireframe tool powerMockup 소개

by progrpsk 2017. 3. 15.

솔직히 난 전문적인 디자이너는 아니다.

하지만 항상 어디가 프론트엔드 개발을 한다고하면 먼저 UI부터 설계하자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렇다고 내가 그림을 그릴수는 없는 노릇아닌가..

그래서 최근에 계속해서 목업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전에 올렸던 adobe XD를 최근 사용하고 있는데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가장 불편한 점은 UI kit이 빈약하다는 점이다.

즉 내가 다 그려야 한다.. (좋은줄 알았는데 그림을 일일이 다 그리기 귀찮은 나에게는 너무나 큰 장벽이었다.ㅠ)

그래서 내가 또 염두해놓은 툴이 바로 power mockup이다. (두둥!)



power mockup은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트라이얼버전으로 30일을 제공해주고 있다.


https://www.powermockup.com/download


정식가로 낸다면 우리나라 돈으로 약 7만원 정도 내면 된다.

그리고 공짜로 받는 방법도 있으니 바로 자신의 블로그에 power mockup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것이다.

(나도 한번 신청해 보려고 한다. ㅋㅋ)


https://www.powermockup.com/order/free-license


power mockup의 트라이얼 버전을 사용했을때 느꼈던 최고의 장점은 정말 많은 UI kit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내가 그림그릴 필요가 없다는 소리죠. ㅎㅎ)


그리고 그냥 드래그 앤 드롭하면 생겨나기에 생성이 너무나 편하다. 굿!



아래는 나의 첫 결과물이다.

이 결과물이 무려 3분안에 나왔다고 하면 믿으시겠는가..ㅅ..



이렇게 빨리 만들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power mockup에서 제공해주는 또다른 장점인 라이브러리 다운 기능이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bootstrap, android phone, iphone 등등의 ui를 확장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을 수 있다.

거기서 bootstrap의 라이브러리에 있는 ui를 드래그 앤 드롭해서 뚝딱 만들어 보았다.


앞으로 power mockup을 사용하게 된다면 정말로 디자인 시간을 단축시키고,

보다 더 프론트엔드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거 같다.


제발 ms에서 나에게 이 툴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면 정말 감사할거 같다 ㅎㅎㅎ




결국 ms님들께서 라이센스 코드를 주셨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