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Node.js

node.js 이미지버퍼 작업후 저장시 주의할 점

by progrpsk 2017. 12. 4.

최근 fs 모듈로 jpg 이미지를 불러와 jpeg-js 모듈의 decode 함수를 이용해 이미지버퍼를 추출하고,

픽셀배열 작업후에 encode라는 함수를 이용해 인코딩 해준후 다시 fs 모듈을 통해 jpg 이미지로 저장하는 작업을 해보았다.

아래는 jpeg-js 모듈 링크이다.


https://github.com/eugeneware/jpeg-js


문제는 픽셀작업후 저장되는 이미지에 색 오류가 발생했다는 점이었다.

노이즈 색상이 자꾸만 끼어있었다.

왜그런지 이유를 찾는데 이틀이 걸렸다..


문제는 매우 간단했다.

이미지버퍼값들중 소수점 값 및 255를 넘어가는 값이 섞여있었다.

이럴경우 jpeg 모듈을 통해 encode 할 경우 당연히 결과에 오류가 있을수 밖에 없었다.

매우 간단한 사실이지만 항상 이미지를 encode 하기 전에는 버퍼상의 오류가 없는지 꼭 살펴보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