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

5일동안 아마존 아키텍쳐 교육을 갔다왔다. 아마존 에센셜 교육 및 아키텍쳐 교육을 갔다왔다.현재 진행하는 서비스를 위해 들었는데,결론적으로 느낀건 아마존 자체가 마치 레고블럭처럼 정교하고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말이다.대신 그만큼 사용자의 학습 부담도 커지긴 하지만 이러한 아키텍쳐 교육을 받아두는 것은 나중에 서버 개발자들간의 소통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거 같다.여튼 서버 아키텍쳐와 전혀 관련없을뻔 했던 나는 이렇게 아마존 서버를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아마존 아키텍쳐에 관련한 이야기도 올리고 싶다.(물론 시간이 된다면 ㅎㅎ) 2018. 4. 10.
masonry에 대한 견해 이전에 salvattore.js를 써서 완벽한 masonry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하지만 최근 salvattore.js를 다양하게 써보면서 salvattore.js가 꼭 정답이 아님을 깨닫고 있다. 일반적으로 모든 박스의 가로 길이가 동일할 경우 salvattore.js는 큰 완벽성과 효율성을 보인다.특히나 박스내에 콘텐츠가 동적으로 추가 된다고 하여도 다른 라이브러리처럼 위치가 깨지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시덥잖은 애니메이션 기능도 없기에 매우 렌더링 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salvattore.js도 다양한 가로길이의 박스를 다룰 경우에 매우 취약함을 알았다.물론 이전에 실험 안해본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css float: left 속성을 적용한 것과 그 결과가 별반 다르지 않다.즉, 박스.. 2018. 4. 10.
로딩바 구현 로딩바를 지금까지는 absolute 방식을 써서 만들었는데,찾아보니 fix 방식을 쓰는것이 훨씬 깔끔하고 쉬웠다.아래의 링크는 내가 깔끔한 로딩바를 구현하기 위해 참조한 링크이다. https://codepen.io/MattIn4D/pen/LiKFC 결론적으로 내 코드는 아래와 같다. * html 부분 * css 부분 #loading { position: fixed; margin: auto; top: 0; left: 0; bottom: 0; right: 0; z-index: 7000;} #loading:before { content: ''; display: block; position: fixed; top: 0; left: 0; width: 100%; height: 100%; background-color.. 2018. 4. 7.